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지적장애아 등 자녀 4명·노모 부양 근로자…용인시-삼성전자, 사랑의 집수리

기사승인 2018.05.25  14:14:37

공유
default_news_ad1
   
▲ 24일, 올해‘행복릴레이 사랑의 집수리’ 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A씨의 집에서 자원봉사자들이 더러워진 벽면을 새로 도배하고 있다. (사진= 용인시)

[Y사이드저널 박상욱 기자] 용인시는 24일 오후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층 가정의 집을 개선하는 ‘행복릴레이 사랑의 집수리’ 사업의 올해 두 번째 대상으로 처인구 중앙동 A씨(35)의 집을 수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집수리 대상으로 선정된 A씨는 지적장애가 있는 아이 등 모두 4명의 자녀와 여동생, 어머니를 부양하는 노무직 근로자다.

이들이 사는 집은 40여년 이상 된 낡은 빌라로 벽 곳곳에 곰팡이가 피고, 베란다 창문틀이 낡아 문이 닫히지 않는 등 안전과 단열에 문제가 있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특히 네 자녀의 생활공간 부족으로 초등학생 자녀 공부방 마련 등 환경개선이 시급한 곳이다.

이에 무한돌봄센터 직원과 삼성전자DS부문 임직원 등 18명의 봉사자들은 집안 전체의 도배와 창호, 방충망을 새로 달고 현관문의 도어락을 교체했다. 특히 수납장 등 가구를 새로 들였고 쾌적한 공부방도 마련했다.

A씨는 “좁은 집이 넓게 되고 새 방 같은 공부방도 생겨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걸 보니 기쁘다”면서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용인시가 지난 2014년 시작한 ‘행복릴레이 사랑의 집수리’는 삼성전자 DS부문이 후원하는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으로, 올해 첫 번째로 지난 3월 처인구 유방동에 거주하는 장애인 가정의 집을 수리했다.

박상욱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