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도교육청-평생교육진흥원, 통일·미래·인성교육 ‘맞손’

기사승인 2019.08.09  13:23:25

공유
default_news_ad1
   
▲ 9일, 이재정 경기교육감(오른쪽)과 한선재 평생교육진흥원장이 경기도내 학생들이 3D프린터·VR체험존 등의 체험활동에 협력하는 내용의 협약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경기도교육청)

[Y사이드저널 박상욱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8월9일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학생들의 통일·미래·인성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통일·미래·인성 교육의 체험 콘텐츠 발굴 ▲숙박형 체험학습 추진을 위한 경기미래교육캠퍼스 시설 활용 ▲경기미래교육캠퍼스가 추진하는 교육사업 홍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현재 통일·글로벌교육 중심의 파주캠퍼스(구 경기영어마을)와 인성·미래교육 중심의 양평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캠퍼스 내에는 3D프린터·VR체험존·영어마을·스포츠센터·천체관측소·숙박시설 등이 있어 앞으로 다양한 체험교육 공간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이날 협약식은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한선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 최종선 교육과정국장과 양세훈 정책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이재정 교육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교육은 우리에게 중요한 화두이며 목표이고 과제”라고 강조한 뒤 “경기미래교육 캠퍼스에서 학생들이 미래의 꿈을 찾고, 계획을 추진하는 동기를 만들기 바란다”고 했다.

박상욱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