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백군기 용인시장, 새내기공무원 격려

기사승인 2019.09.05  10:04:11

공유
default_news_ad1
   
▲ 4일, 신규 임용후보자 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한라인재개발원을 방문한 백군기 용인시장이 격려와 당부의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용인시)

[Y사이드저널 국용진 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9월4일 기흥구 고매동 소재 한라인재개발원을 찾아 공직입문과정 교육을 받고 있는 신규 임용후보자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백 시장은 “SK하이닉스의 반도체 클러스터를 유치해 세계적 반도체 도시로 부상한 용인시 공무원이 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107만 대도시의 미래를 짊어질 주인공으로 자부심을 갖고 공직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용인시는 올해 임용할 188명의 새내기 직원들을 2기로 나눠 이번 주와 다음 주에 걸쳐 각각 3일씩 직무와 소양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다른 지자체와 달리 고속 성장하는 용인시만의 특성을 감안해 시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직자로서 조기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데 초점을 맞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사람중심 새로운 용인’이란 시정비전에 맞춘 7대 시정목표와 21대 발전전략의 의미와 이를 실현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사업들을 중점적으로 안내한다.

또 청렴을 비롯한 공직윤리나 기본소양교육, 예산이나 회계 실무, 공문서 작성과 민원처리 등 공공행정 실무와 직장예절, 팀워크를 살리기 위한 각종 게임형 교육도 한다.

용인시는 교육 후 조직인력운용 여건에 따라 이들을 순차적으로 임용할 계획이다.

국용진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