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용인시,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기사승인 2019.10.16  15:28:19

공유
default_news_ad1
   
▲ 16일, 용인시가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시상식장에 ‘제9회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방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상욱 시 공보과장(가운데)과 최용범 SNS 홍보팀장이 상장과 상패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용인시)

[Y사이드저널 박상욱 기자] 용인시가 ‘제9회 대한민국 SNS 대상’의 기초지방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로 9회를 맞았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용인시는 소셜미디어 영향력 지수를 활용한 정량평가와 전문가 평가, 사용자 평가 등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용인시는 다양한 콘텐츠를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시절에 맞는 지역 관광정보를 ‘용인의 봄날은 지금부터!’와 ‘어린이날, 용인에서 어디까지 가봤니’ 등 제목의 트랜디한 기획시리즈로 제작했다.

‘이번주 용인은?’이란 주간 시리즈물은 시정 소식을 빠뜨리지 않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는 점에서 높게 평가됐다. 또 시정 관련 주요소식을 핵심만 요약해 제공하는 ‘이번주 용인은?’은 행정뉴스를 시민들이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시의 유용한 소통수단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용인시의 SNS가 전국 무대에서 높은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유형의 맞춤형 홍보를 확대하는 등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양방향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박상욱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