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도의회, ‘대한민국 SNS 대상’서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19.10.16  17:00:32

공유
default_news_ad1
   
▲ 16일, 경기도의회가 전국 의회 최초로 ‘2019 대한민국 SNS 대상’ 비영리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김영태 언론홍보담당관(오른쪽)이 수상하는 모습. (사진= 경기도의회)

[Y사이드저널 국용진 기자] 경기도의회가 전국 의회 최초로 ‘2019 대한민국 SNS 대상’ 비영리부문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의회는 10월16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대상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공공기관과 기업 등의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수상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블로그산업협회 등이 후원하고 있다.

대상을 수상한 경기도의회는 2015년부터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5개의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의정활동이나 조례 제·개정, 생활 콘텐츠 등을 도민에게 친근감 있게 다가가기 위해 영상과 한컷뉴스 등 현장감 있는 의정활동을 웹툰과 포토툰 등으로 제작해 도민들의 흥미를 이끌고 있다.

특히 다양한 경기도 이야기를 소개하는 ‘도민필진’과 의정활동을 B급 감성으로 소개 등은 경기도의회 SNS는 도민과 참여·소통하는 양방향 채널로 자리 잡았다.

신낭현 의회사무처장은 “경기도의회는 어렵게만 느껴졌던 조례와 의정활동 내용을 흥미롭고 쉬운 SNS콘텐츠로 제작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면서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도민과의 소통을 위해 앞으로도 SNS채널을 통해 의정활동에 대한 공감대를 넓혀나가겠다”고 했다.

국용진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