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재정 교육감 “학생의 생각이 경기교육의 미래”

기사승인 2019.12.08  13:12:41

공유
default_news_ad1
   
▲ 7일, 가천대에서 열린 경기혁신교육학술대회에서 ‘경기교육자치 10년을 말하다’란 주제의 특강을 하고 있는 이재정 교육감. (사진= 경기도교육청)

“미래의 교육은 학생이 원하는 배움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

[Y사이드저널 박상욱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12월7일 가천대학교에서 열린 경기혁신교육학술대회에 이렇게 강조했다.

이날 이재정 교육감은 ‘경기교육자치 10년을 말하다’를 주제의 특강에서 “혁신교육이 10년간 이뤄 온 과정을 바탕으로 학생별 학습을 지원하는 미래교육으로 나아가야 한다”면서 “미래교육은 기존 것을 재구조화 하는 것이 아니라 전혀 다른 학습내용, 공간, 체제, 과정, 방법을 만들어 가야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어 “미래교육은 학생 한 명 한 명이 원하는 배움을 선택할 수 있도록 ‘자치, 혁신, 미래, 협력’으로 지원하고, 나아가 미래세대가 주역이 되어 ‘존엄, 정의, 평화’를 실현해야 한다”고 했다.

   
▲ 이재정 교육감이 학생 개개인의 생각이 모여 경기교육을 만든다고 강조하고 있다. (사진= 경기도교육청)

‘존엄, 정의, 평화’의 구체적 내용으로 이재정 교육감은 “추상적 개념이 아닌 우리 삶 속에서 다양한 모습에서 드러나는 것”이라며 “이러한 프로젝트 수업 통해 학생들 저마다의 생각들이 모이면 경기교육의 미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혁신교육학술대회는 2016년 혁신교사대회를 시작으로 해마다 혁신교육에 대한 성과와 현장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는 혁신교육 10주년을 맞아 혁신교육 10년사를 비롯해 19개 분야 73개 주제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박상욱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