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재정 교육감 “학교자치 실현 위해 노력할 것”

기사승인 2020.01.22  17:43:41

공유
default_news_ad1
   
▲ 22일, ‘교육자치 현장에 묻고 정책으로 답하다’란 주제의 2차 교육자치 포럼 토크 콘서트가 열리고 있는 수원컨벤션센터. 이재정 교육감이 학교자치와 관련해 말하고 있다. (사진= 경기도교육청)

“학교자치 실현을 위한 제도적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Y사이드저널 박상욱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1월22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교육자치 현장에 묻고 정책으로 답하다’란 주제의 2차 교육자치 포럼 토크 콘서트에서 이렇게 강조했다.

이날 토크 콘서트에는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김병우 충북교육감, 김승환 전북교육감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 자리에서 이재정 교육감 등은 재정지원 사업 개편, 학교장 인사 발령 시기 조정, 권한 배분 관련 법령 제정 노력 등 지방교육 자치 강화를 위한 교육자치정책협의회 성과에 대해 평가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교육자치의 궁극적 목표는 학교 민주주의 실현이며 경기도교육청은 학교자치 실현을 위한 제도적 노력을 하고 있다”면서 “일례로 학생과 학부모까지 참여하는 교장공모제나 학교주도형종합감사제 운영”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교육자치 포럼 토크 콘서트는 3차례로 나눠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이 공동 진행하고 있다. 1차 포럼은 지난 9일 세종특별자치시 교육원에서 열렸으며, 마지막 3차 포럼은 오는 2월14일 제주에어시티호텔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박상욱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