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용인시, 플랫폼시티 내 희망 ‘공공·편익시설’ 수요조사

기사승인 2020.02.09  12:29:32

공유
default_news_ad1
   
▲ (용인시청 전경)

[Y사이드저널 박상욱 기자] 용인시가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시청 홈페이지에서 기흥구 보정·마북·신갈동 일대에 조성되는 플랫폼시티 내에 설치를 희망하는 공공이나 주민편익시설에 대한 시민들이 생각을 조사한다. 용인시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수요조사는 택지개발지구 내에 일반적으로 설치하는 공공·편익시설에서 시민들이 원하는 시설들을 사업계획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서다.

공공·편익시설은 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공공청사(주민센터, 소방서 등)나 체육시설(수영장, 아이스링크 등), 문화시설(컨벤션센터, 박물관, 도서관 등), 복지시설(보육시설, 복지회관 등) 등을 말한다.

용인시는 백지상태에서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시설을 주관식으로 적어넣을 수 있도록 설문을 작성했다. 참여 희망자는 용인시청 홈페이지(www.yongin.go.kr) 시민참여 코너에서 ‘시민제안/토론→설문조사’를 클릭하면 된다.

   
▲ (포스터= 용인시)

이 수요조사에서 용인시는 시민들이 제시한 시설들을 용인시정연구원의 분석과 각 시설의 타당성 등을 검토한 뒤 사업계획 수립 시 적극적으로 반영할 방침이다.

용인시 관계자는 “용인시의 경제도심이 될 플랫폼시티에 시민들이 원하는 공공·편익시설을 반영하기 위해 이번 조사를 계획했다”면서 “용인시의 미래를 위해 중요한 사업인 만큼 많은 시민이 좋은 의견을 제시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기흥구 보정동 일원 2.7㎢에 들어설 플랫폼시티 사업은 현재 조사설계 용역을 위한 업체 선정 작업과 함께 별도로 GTX 용인역 복합환승센터 기본구상 용역이 진행되고 있다.

용인시는 오는 2021년까지 구역지정과 개발계획 수립을 마친 뒤 2022년 초 실시계획 인가를 완료하고 착공할 계획이다.

[문의 : 용인시 플랫폼시티과 031) 324-2834]

박상욱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