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용인시 “청년구직자에 면접용 정장 빌려드려요~”

기사승인 2020.02.25  09:59:01

공유
default_news_ad1
   
▲ (포스터= 용인시)

[Y사이드저널 국용진 기자] 용인시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구직자들에게 면접용 정장을 무료로 빌려주는 ‘희망옷장’ 서비스를 하고 있다. 용인시의 이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해보니 청년구직자 10명 중 9명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용인시는 올해 더 많은 청년들의 면접 시 입을 정장 구입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만 18세~만 34세에서 만 18세~만 39세로 서비스 대상을 넓혔다.

2월25일 시에 따르면, 신청 대상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용인시로 돼 있고 실제 면접을 보는 회사에서 면접사실 확인서류를 받은 만 19~39세 청년들이다. 다만 모의면접자, 대학·대학원 면접자, 아카데미 양성과정 면접 시엔 정장을 빌릴 수 없다.

이용은 용인시청 홈페이지에서 면접사실확인서와 주민등록등·초본 등을 업로드 한 뒤 코드를 받고 정장 대여업체인 (주)체인지레이디에 전화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토·일요일이나 공휴일엔 신청 다음 날 쿠폰과 안내문이 발송된다.

예약일에 신분증을 지참해 업체로 방문하면 자기 치수에 맞는 정장을 빌릴 수 있다. 대여 가능 품목은 정장, 넥타이, 구두, 벨트, 블라우스 등이며,

대여 기간은 3박4일로 연간 최대 10회까지 이용할 수 있고, 방문이 어려운 경우엔 업체와 별도 상담 후 택배로도 정장을 빌리고 반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 청년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용인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부담없이 정장 무료 대여 서비스를 받고 적성에 맞는 좋은 일자리 구직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는 청년 구직자들의 의견이나 개선사항 등을 반영하기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대상자의 94%는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답했고 만족 사유로 다양한 정장 종류 및 사이즈, 간편한 신청 절차 등을 꼽았다.

[문의 : 용인시 청년담당관 청년복지팀 031) 324-2794]

국용진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