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환경단체 “경기도·용인시, 우후죽순 물류창고 대책 마련하라”

기사승인 2020.04.02  10:50:49

공유
default_news_ad1
   
 

[Y사이드저널 박상욱 기자] 용인환경정의가 용인시에 우후죽순 들어서는 물류단지나 물류창고와 관련해 경기도와 용인시에 대책을 마련하라며 성명을 냈다.

용인환경정의는 4월2일 성명을 통해 “전국 물류창고 중 32%가 경기도에 있고, 그 중 20%가 용인시에 몰려 있다”며 “경기도와 용인시는 환경과 교통, 안전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일부 물류창고는 쪼개기 개발 등으로 교통영향평가를 면제받는 꼼수를 부리거나, 소규모 개발로 허가를 받은 뒤 부지를 훼손하고 연차적으로 설계변경을 해나가는 경우가 있다”며 “용인의 남사물류단지가 대표적인 예”라고 지적했다.

또 “주거지역과 인접한 곳에 물류단지가 들어설 경우 대형차들의 소음과 매연, 교통량 증가, 교통정체, 주민과 학생들이 사고위험에 노출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며 “‘용인 포곡스마트 물류단지 조성사업’에 주민들이 반대하는 대표적인 이유”라고 덧붙였다.

환경정의는 “행정절차에서 주민의견을 의도적으로 누락하는 문제도 반드시 없어져야 한다”면서 “경기도와 용인시는 지역주민들의 의사 반영 기회를 보장하도록 절차를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경기도와 용인시는 물류창고와 물류단지 조성을 재고해 환경을 보호하고 시민 안전도 보장할 수 있는 책임 있는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상욱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