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현직 시의원, 불법증축 논란 ‘확산’ [용인시]

기사승인 2020.05.29  15:35:26

공유
default_news_ad1
   
▲ 29일, 양정모 용인시·의정감시단장(맨 왼쪽)이 회원들과 김기준 시의원 사무실 문을 두드렸지만, 문은 굳게 닫혀 있었다.

[Y사이드저널 국용진 기자] 용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김기준 시의원(3선)의 자택 불법증축 논란이 불거진데 이어 이번엔 김 의원에 대한 자질 문제가 튀어 나왔다. 용인시에서 활동하는 시민단체와 만나기로 한 김기준 시의원이 아무런 설명도 없이 일방적으로 약속을 어겼기 때문. 약속시간 김 의원의 휴대전화기는 꺼져있었다.

이 시민단체는 시민을 무시하는 처사라며 김기준 시의원의 사퇴를 촉구하는 1인 시위에 나설 것을 예고했다.

지난 2018년 12월 등록돼 현재 280여명의 회원이 있는 비영리법인 ‘용인시·의정감시단’(단장 양정모) 소속 회원 4명은 5월29일 오후 1시30분께 용인시의회 2층에 있는 김기준 시의원 사무실을 찾았다. 김 의원의 자택 불법증축과 관련한 사실 확인 등을 위한 항의성 방문이다.

이날 약속시간과 장소는 양정모 단장이 김기준 시의원과 조율해 잡은 것으로, 용인시·의정감시단은 28일 이러한 내용을 보도자료를 통해 지역언론에 알렸다.

그러나 약속시간이 20여분이 지나도록 김기준 시의원의 모습이 보이지 않자 양정모 단장은 여러 차례 김 의원에게 전화를 걸었고, 휴대전화기가 꺼져 있다는 메시지만 들었다.

용인시·의정감시단은 자택 불법 문제를 떠나 김기준 시의원이 시민과 한 약속을 일방적으로 무시했다며 김 의원을 강하게 비판했다.

양정모 단장은 “시의원의 본분을 망각한 불법행위에 대한 김기준 의원의 해명을 듣고자 약속을 잡고 방문을 했다”면서 “김기준 시의원은 자신의 자택에 대한 불법증축 논란에 대해 반성은커녕 제보자를 찾는 등 본질을 왜곡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불법도 불법이지만 시민과의 약속을 일방적으로 무시한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시민을 무시한 책임은 반드시 져야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의원직 사퇴와 관련해 1인 피켓 시위도 불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용인시·의정감시단이 김기준 시의원 사무실 앞에서 20여분 기다리다 발길을 돌리고 있다.

 

국용진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