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유용한 정보 ‘카톡’으로 발송 [용인시]

기사승인 2020.05.31  11:04:44

공유
default_news_ad1
   
▲ (용인시청 전경)

[Y사이드저널 박상욱 기자] 용인시가 시정 소식이나 유용한 정보 등을 문자메시지로 전하는 ‘용인시 손바닥소식’을 6월부터는 카카오톡으로도 발송한다고 알렸다. 용인시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당부했다.

5월31일 용인시에 따르면, 이번 발송 서비스는 대량 문자 발송으로 생기는 휴대폰 문자메시지 지연이나 분실 방지와 구독자들이 편리하게 손바닥 소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여기에 정해진 기호나 문자를 사용해야 하는 휴대폰 문자메시지와 달리 카톡은 이모지(emoji) 등을 활용해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를 안내할 수 있고, 모양이나 색이 눈에 쉽게 띄는 시인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용인시는 손바닥소식 구독자 가운데 카카오톡 사용자엔 알림톡으로, 카카오톡 사용자가 아닌 경우는 문자메시지로 월 2~3회 손바닥소식을 발송할 예정이다.

   
▲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발송된 '용인시 손바닥소식' (사진= 용인시)

현재 용인시 손바닥소식 구독자는 29만여명으로 카카오톡과 문자메시지를 병행 사용할 경우 지난해에 비해 70% 이상의 예산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게 용인시의 설명이다. 이는 연간 1억3000여만원에 달하는 금액이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손바닥소식은 용인시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가장 빠르고 쉽게 전달받을 수 있는 창구”라면서 “많은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소식을 받아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했다.

용인시 손바닥소식을 구독을 희망하는 사람은 관내 35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용인시 콜센터(1544-1122), 해당 부서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용인SNS톡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문의 : 용인시 공보관실 031) 324-2605]

박상욱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