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시민단체, 시의원 사퇴 촉구 [용인시]

기사승인 2020.06.03  09:43:06

공유
default_news_ad1
   
▲ 2일 용인시·의정감시단 회원 2명이 용인시의회 앞에서 김기준 시의원의 사퇴를 촉구하는 피켓시위를 벌이고 있다.

[Y사이드저널 국용진 기자] 용인시에서 시민단체가 현직 시의원(3선·민주당)의 사퇴를 촉구하는 사태가 벌어졌다. 시민단체는 법과 시민을 무시하고도 사과 한 마디 없다며 사퇴를 요구했고, 용인시의회 내부에선 시의원들의 이미지 실추로 번지지 않을까 우려하는 눈치다.

해당 시의원은 입을 굳게 다문 채 지금까지 아무런 입장을 내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용인시·의정감시단은 6월2일 언론에 배포한 성명을 통해 “건축 관련 업무를 보는 용인시 공무원을 감사하는 상임위에서 활동하는 시의원으로, 불법 증축 논란의 중심에 있는 김기준 시의원이 법과 시민을 무시하는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김기준 시의원은 불법으로 증축한 건축물을 원상복구하라”며 “적법하다는 김 의원의 주장을 확인하기 위해 용인시·의정감시단과 만나기로 한 약속을 어기고, 전화도 받지 않는 시민을 무시하는 행동도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또 “시의원으로서의 책무를 망각하고 법과 시민을 무시하는 시의원은 자격이 없다”면서 사퇴할 것을 거듭 촉구했다.

한편, 지난 5월14일 용인시의회 김기준 시의원 자택에 대한 불법 증축 논란이 불거지자 29일 용인시·의정감시단은 사실 확인과 해명을 듣기 위해 김기준 시의원과 만나기로 약속했었다.

그러나 당시 김기준 시의원은 끝내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고 휴대전화기도 꺼져 있었다.

이후 용인시의정감시단은 6월2일 김기준 시의원을 강하게 비판하며 용인시의회에서 사퇴를 촉구하는 피켓 시위를 벌였다.

국용진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