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시의원 고발한 시민단체, 경찰에 고발인 조사 출석 [용인시]

기사승인 2020.06.17  16:38:00

공유
default_news_ad1
   
▲ 15일, 김기준 시의원 고발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용인동부서에 출석한 용인시·의정감사단 관계자.

[Y사이드저널 국용진 기자] 용인시의회 김기준 시의원(민주당)을 건축법 위한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시민단체 관계자가 고발인 조사를 받기 위해 경찰에 출석했다. 시민단체로부터 고발된 김기준 시의원에 대한 경찰 조사도 조만간 이뤄질 전망이다.

용인지역 시민단체인 용인시·의정감시단 관계자는 6월15일 용인동부서에서 고발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았다고 했다.

용인시·의정감사단은 앞서 지난 9일 검찰에 제출한 고발장에서 “김기준 시의원은 현재 불법건축물 등의 행정업무를 보는 용인시 공무원을 감사하는 상임위에서 줄곧 활동해온 현직 시의원(당시 입주자대회회장)”이라면서 “배우자 명의로 2004년 입주한 아파트 바비큐테라스 공간에 없던 지붕과 외벽에 창문을 설치하고, 내력벽을 없애 거실로 불법 증축한 사실이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는 건축법을 위반으로 자신의 직위를 악용해 개인적 사익을 취한 행위로 처벌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은 용인시·의정감시단 관계자는 “시민이 하면 불법이고 시의원이 하면 관행인 불법 증축에 대해 철저한 조사가 이뤄져 합당한 처벌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의정감시단은 17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윤리심판원에 김기준 시의원 자택 불법 증축과 관련한 자료를 제출했다.

국용진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