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도의회, 도민제보 창구 운영

기사승인 2020.09.15  14:33:48

공유
default_news_ad1
   
▲ (경기도의회 전경)

[Y사이드저널 박상욱 기자] 경기도의회(의장 장현국)가 9월16일부터 10월30일까지 도민제보 창구를 운영한다. 경기도의회의 제보 창구 운영은 오는 11월6일~19일까지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의 내실을 다지고 도민의 참여·소통을 위해서다.

15일 경기도의회에 따르면, 제보대상은 도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관한 사항으로 행정의 위법‧부당한 사항, 주요시책과 사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예산낭비 사례, 도민이 불편을 느끼는 사항 등이다. 제보된 내용은 행정사무감사에 반영하거나 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다만, 개인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사항이나 계속 중인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과 그와 관련된 사항, 인신공격이나 허위‧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 익명으로 제보하는 경우 등은 제외된다.

제보는 경기도의회 홈페이지(http://www.ggc.go.kr)/도민참여 게시판을 이용하거나 방문 및 우편접수(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1, 경기도의회 의사담당관실)하면 된다. 경기도의회 시군 지역상담소 방문접수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은 “행정사무감사 도민제보는 도의원 위주의 견제·비판에서 도민이 직접 제공하는 현장의 목소리를 행정감사에 반영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라면서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제보 문의 : 경기도의회 의사담당관실 031) 8008-7213, 지역상담소 위치 문의 : 8008-7272~4]

박상욱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