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도교육청, ‘우수 학교도서관’ 전국서 최다

기사승인 2020.10.30  11:29:00

공유
default_news_ad1
   
▲ (경기도교육청 전경)

[Y사이드저널 국용진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소속 학교도서관 11곳이 우수 도서관으로 선정, 경기도교육청이 전국에서 가장 많이 우수 학교도서관을 운영하는 것으로 공식 인정을 받았다.

10월30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28일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57회 전국도서관대회’에서 경기교육청 소속 11곳이 우수 학교도서관으로 선정됐다.

이 대회는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해 전국 576개 각종 도서관이 참여해 총 20곳을 우수 학교도서관으로 선정·시상했다.

경기도내에선 초등 5곳, 중등 4곳, 고등 2곳 등 모두 11곳의 학교도서관이 수상하는 등 17개 시·도 가운데 가장 많은 학교도서관이 입상하는 실적을 거뒀다.

입상 내역은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소래고(시흥) 1곳, 문화체육부장관표창 나눔초(안양), 아인초(화성), 은가람중(하남), 동두천신천초(동두천) 등 4곳, 교육부장관 표창 소화초(수원), 송죽초(수원), 대원중(성남), 숭신여중(성남), 의정부여고(의정부) 등 5곳, 도서관위원회위원장특별상 금정중(군포) 1곳 등이다.

국무총일 표창을 수상한 소래고는 ‘NIE 아침독서법’과 ‘책과 그림과 음악으로 하는 명상’등 수요자 맞춤형 독서 프로그램 운영해 높게 평가됐다, 나눔초는 도서관 공간 혁신과 함께 교육과정에 바탕을 둔 특색 있는 독서 인문교육 수업으로 호평을 받았다.

지미숙 경기도교육청 도서관정책과장은 “코로나19 속에서도 학생 주도 독서활동과 교육과정 연계 협력 수업 등 도내 학교도서관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기도교육청은 앞으로도 도서관 공간 혁신, 지역사회와 연계한 도서관 정책을 펼쳐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학교도서관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국용진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