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시정연구원 동의안 부결에 용인시 ‘난감’ [용인시의회]

기사승인 2020.11.24  15:18:23

공유
default_news_ad1
   
▲ 24일, 용인시의회 자치행정위 의원들이 시정연구원 출연 동의안에 대해 무기명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Y사이드저널 박상욱 기자] 용인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가 시정연구원 출연 동의안을 부결시켰다. 이러한 결과에 용인시는 당혹스러워 하고 있다. 용인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싱크탱크 역할을 수행하는 시정연구원의 운영이 잠정 중단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지기 때문이다.

이번 동의안은 내년도 운영비와 인력충원 등을 지원할 근거가 포함돼 있는데 25일 열리는 용인시의회 본회의에서 최종 결정된다.

이러한 사태를 막기 위해 용인시의회가 본회의에서 부결된 안건을 다시 통과시킬 경우 용인시는 다행이지만 동의안을 부결시킨 자치행정위의 체면이 말이 아니게 된다.

11월24일 열린 용인시의회 249회 2차 정례회에서 자치행정위는 용인시가 제출한 <2021년도 용인시정연구원 출연계획 동의안>을 심의했다.

이 동의안의 주요골자는 연구원 등 10명 등을 늘려 59개 연구용역을 진행하는 등 내년도 예산 지원 근거를 마련하는 내용이다.

그러나 자치행정위는 연구원 증원이나 수행할 연구과제 수에 대해 전반적으로 산출 근거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부정적 입장을 드러냈다.

전자영 시의원(민주당)은 “시정연구원에 예산을 지원하면서 그 예산을 지원해야 하는 이유와 근거인 정량·정성적 평가가 부족하다”며 반대 의견을 분명히 했다.

결국 동의안은 무기명 표결에 붙여졌고, 투표 결과 재적인원 6명 중 찬성 2명, 반대 4명으로 부결됐다. 투표 결과가 나오자, 용인시 공무원은 물론 투표를 한 자치행정위 의원들도 당황해 하는 모습이 역력했다.

투표 결과가 나오자 윤원균 위원장(민주당)은 결과를 발표하지 않고 곧바로 정회를 선언했다.

정회시간 자치위원회 내부에선 재투표를 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다수 의원이 재투표에 찬성했지만, 원칙대로 하자는 의견에 부딪혀 재투표는 성사되지 않았다.

용인시의회가 내일(25일) 본회의에서 어떤 결정을 내릴지 주목된다.

박상욱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