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도교육청, ‘학부모 혁신교육’ 정책 공감 콘서트

기사승인 2021.02.18  11:11:10

공유
default_news_ad1
   
▲ (경기도교육청 제공)

[Y사이드저널 박상욱 기자] 경기도교육청(이재정 교육감)이 2월19일 온라인 ‘학부모 혁신교육 정책 공감 콘서트’를 연다. 경기도교육청은 경기도민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2월18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토크 콘서트는 교육주체인 학부모가 혁신교육 정책을 이해하고 학교자치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경기도교육청과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전국 학부모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한다.

토크 콘서트는 ‘2021, 혁신과 미래’란 주제로 1부에선 학부모와 학생, 교사가 저마다 상상하는 미래와 혁신교육을 이야기한다.

이어 교육부 홍기석 학교혁신정책관과 성기선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이 경기교육 담당자와 ▲새로운 학력관과 교육 패러다임 ▲고교학점제 ▲그린스마트스쿨 ▲원격수업 방향 등을 중심으로 학부모와 소통한다.

또,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교육환경의 변화와 각종 정책 안내와 콘서트에 참여한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마련된다.

토크 콘서트는 경기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참석자들과 질의응답도 진행한다.

참여 희망자는 19일 오후 2시부터 유튜브에서 ‘경기도교육청 TV’에 실시간으로 접속하면 된다.

김진만 경기도교육청 학교정책과장은 “코로나19가 바꿔 놓은 교육환경에서 경기혁신교육은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맞았다”면서 “공감 콘서트에서 자녀 교육을 위해 학부모님들이 바라본 다양한 고민을 공유하고 새로운 방안을 찾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박상욱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