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용인시 전·현직 공무원 ‘뇌물수수 의혹’

기사승인 2021.06.17  10:57:33

공유
default_news_ad1
   
▲ (JTBC 방송화면 캡처)

[Y사이드저널 국용진 기자] 용인시 현직 공무원에 이어 전직 고위공무원도 뇌물수수 의혹에 휩싸여 파장이 커지고 있다.

JTBC는 <전 기흥구청장도 ‘뇌물 의혹 업체’와 수상한 거래>란 제목의 17일자 방송에서 “한 개발업자가 개발한 부지에 용인시 전임 구청장 A씨와 A씨의 친인척 소유의 땅이 있었다”면서 “땅을 팔지도 않은 A씨가 주택단지를 지을 수 있게 해줬고, 땅을 담보로 대출도 받을 수 있게 해줬다”고 했다.

이에 대해 JTBC와의 인터뷰에서 A씨는 “그런 거 업무적으로 잘 모르고 그냥 순수히 도와주는 입장에서 모든 걸 해줬더니… 집 짓는 걸 도와준 거뿐”이란 납득하기 힘든 이유를 댔다.

 

   
▲ (JTBC 방송화면 캡처)

매체는 “(A씨가) 개발업자의 대출금 가운데 7억5000만원을 자신에게 땅 매매대금으로 줬다”고 말했다면서 “본인 명의로 돼 있지만 사실은 개발업체 땅이라는 말은 실명거래 위반”이라고 지적했다.

또 “개발업체에 6년 전 팔았단 도로는 여전히 A씨의 소유로 돼 있다”며 “이 개발부지의 허가는 개발업자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로 감사를 받는 용인시 공무원 B씨가 해준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한편, 용인시 공무원 B씨는 A씨의 개발부지 인근에 들어선 타운하우스 한 채를 6년 전 부인 명의로 5억9000만원에 매입했는데 B씨는 이 단지 인허가 담당자였다.

JTBC의 보도 다음 날인 15일 행안부는 용인시 공무원 B씨를 상대로 감사를 벌이고 있다.

 

국용진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