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용인시, 기반시설 통합관리 협의체 가동

기사승인 2021.09.16  11:14:47

공유
default_news_ad1
   
▲ 용인시가 ‘기반시설 통합관리 협의체’를 구성·운영한다. (용인시청 전경)

[Y사이드저널 국용진 기자] 용인시가 ‘기반시설 통합관리 협의체’를 구성·운영한다. 용인시는 각종 개발에 따른 기반시설에 제때 설치돼 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내실 있는 협의체를 운영하겠다는 방침이다.

9월16일 용인시에 따르면, 이번 협의체 구성은 새로 짓는 아파트의 경우 입주 시기가 다가왔지만 사업시행자가 약속한 도로·학교 등의 기반시설이 제때 설치되지 않아 신규 입주자나 주민들이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다.

실제로 기흥구의 한 신규아파트는 지역주택조합이 당초 설치하기로 한 도로 등의 기반시설이 완료되지 않아 신규 입주자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이에 용인시는 오는 29일부터 인허가 담당 부서와 기반시설 설치 관련 부서, 사업주체인 시행사·시공사로 구성된 협의체를 꾸려 전반적인 공사 현황과 기반시설 공정 과정 통합관리에 들어간다.

협의체는 시행사로부터 월 1회 공사 과정 등의 진행 상황을 제출받아 공정 지연 여부 등을 모니터링하고 3개월에 한 번씩 협의체 회의를 열어 기반시설 설치 이행 여부 등을 확인하다.

점검 결과 개발사업 준공 시기보다 기반시설 설치 공정이 현저히 지연될 경우 제2부시장을 주재로 추가 대책을 논의한다. 특히, 사업자가 소극적으로 대처할 때는 공사 중지 등의 행정명령도 고려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처할 방침이다.

용인시는 우선 통합관리협의체 운영을 고림진덕지구와 보평지구, 보평2지구, 남곡2지구, 역북3지구 등 관내 5개 지구단위계획구역 내 착공한 주택건설 사업에 적용한다. 추후 새로 시행하는 지구단위계획구역 내 공동주택 건설로 확대키로 했다.

용인시는 이달 안으로 이들 5개 사업지구별 협의체를 구성하고 회의를 열어 아파트 건립과 기반시설 설치 공정 계획 등을 확정할 방침이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앞으로 각종 개발사업 추진 시 기반시설 설치가 제때 이뤄지도록 해 입주자나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체계적인 도시개발을 유도해 나갈 것”이라며 “기반시설 통합관리 협의체가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꾸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국용진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