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용인시 ‘V-맘 특공대’ 해단식

기사승인 2021.12.05  10:52:51

공유
default_news_ad1
   
▲ 용인시 V-맘 특공대가 해단식을 갖고 한해 활동을 마무리했다. 사진은 4일, 2021 V-맘 특공대 자원봉사자들이 손가락으로 V자를 그리며 백군기 용인시장(앞줄 가운데)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용인시 제공)

[Y사이드저널 박상욱 기자] 용인시 V-맘 특공대가 해단식을 갖고 한해 활동을 마무리했다. 용인시는 환경보호 활동에 앞장선 V-맘 특공대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용인시자원봉사센터에 따르면, 지난 12월4일 용인시청 비전홀에서 열린 해단식에는 센터 이사장이기도 한 백군기 용인시장과 V-맘 특공대 자원봉사자 등이 참석했다.

V-맘 특공대는 관내 학부모와 청소년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으로, 지난 4월부터 400여 명이 참여해 제로웨이스트, 기후변화, 탄소중립 등 환경을 주제로 총 96회의 봉사활동을 했다.
이날 해단식에서는 V-맘 특공대 자원봉사자들의 활동 소감 발표와 ‘메타버스의 이해와 자원봉사로의 활용’을 주제로 한 유정화 한국메타버스 강사의 특강이 진행됐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환경보호를 위해 활발히 활동한 V-맘 특공대에 감사드린다”고 격려했다.

그러면서 “용인시는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상욱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