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주방에 K급 소화기 놔두세요” [용인소방서]

기사승인 2022.01.25  15:31:28

공유
default_news_ad1
   
▲ 용인소방서가 지난 1월24일 관내 전통시장 및 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주방용(K급) 소화기 비치 캠페인을 벌였다. 사진은 소방서 관계자가 한 음식점 주방에 비치된 소화기를 살피고 있다. (용인소방서 제공)

[Y사이드저널 박상욱 기자] 용인소방서(서장 임국빈)가 지난 1월24일 관내 전통시장 및 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주방용(K급) 소화기 비치 캠페인을 벌였다. 용인소방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용인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홍보는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주방화재에 대한 시민 안전의식 강화와 음식점 내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을 위해서다.

주방용(K급) 소화기는 동·식물유(식용유 등) 화재 발생 시 사용하는 소화기로 기름막을 형성시켜 식용유의 온도를 낮추고 산소 공급을 차단해 화재를 보다 쉽게 진압할 수 있는 소화기다.

식용유 화재는 온도가 상승하면 식용유 표면상의 화염을 제거해도 온도가 발화점(불이 붙는 온도) 이상이어서 다시 불이 붙을 가능성이 높다. 때문에 식용유를 많이 사용하는 식당 등은 K급 소화기 비치가 필수적이다.

임국빈 서장은“화기 취급이 많은 주방은 K급 소화기를 비치해 주방화재 예방과 인명·재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주방용 소화기 비치 운동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박상욱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