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도민 체감형 정책 추진”

기사승인 2022.01.27  13:33:22

공유
default_news_ad1
   
▲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가 올 한해 안전한 경기도를 위해 다양한 도민 체감형 정책을 추진한다. (경기도 제공)

[Y사이드저널 박상욱 기자]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가 올 한해 안전한 경기도를 위해 다양한 도민 체감형 정책을 추진한다.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이를 위해 관련 기관과 긴밀히 협의할 방침이다.

1월27일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올해 첫 정기회의를 개최해, 경기남부경찰청과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2022년 주요업무 계획을 공유하고 올 한해 추진할 도민 체감형 치안 시책 등을 논의했다.

자치경찰위는 올해 비전을 ‘안전한 세상 도민과 함께하는 경기도 자치경찰’로 제시하고 중점 추진과제로 ▲학대아동 보호 통합 솔루션 기반 조성 ▲정신질환자 응급입원 인프라 구축 ▲주취자 응급의료센터 신설 추진 ▲교통 정체 구간 신호 운영 최적화 구축 등을 추진한다.

경기남부경찰청은 안전한 생활기반 조성을 위해 ▲현장중심 안전순찰 강화▲취약지 범죄예방팀 확대운영 ▲아동학대 및 가정폭력 현장 대응 강화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지원 ▲교통약자와 이륜차·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대책 등을 추진키로 했다.

특히,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와 경기남부경찰청은 24시간 정신응급 ‘공공병상’ 확보와 응급개입팀 확대설치 등 정신 응급대응 인프라 구축 공동추진, 현장 경찰관들의 정신질환자에 대한 현장 대응 요령 등 교육 프로그램 마련에도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위원회는 자치경찰제에 대한 도민 인식이 아직 부족하다고 보고 도민과 소통하는 자치경찰위원회 활동도 강화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현장 주민간담회 수시 개최, 치안정책에 대한 도민 소통을 확대하고, 마을단위 공동체 및 학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치경찰 아카데미를 추진한다.

여기에 오는 6월 경기도형 자치경찰 정책제안 공모전을 개최해 현장과 주민중심의 맞춤형 치안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김덕섭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장은 “작년이 자치경찰제의 기반을 다진 한해였다면 올해는 도민이 체감하는 경기도형 자치경찰제를 본격적으로 만드는 해”라면서 “위원회에서 논의된 치안 시책은 앞으로 경기도, 경기도의회, 경기남부경찰청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해 7월 출범 이후 17차례 회의를 거쳐 46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도민을 위한 치안 시책을 추진했다.

 

박상욱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