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용인시, 스마트농업 교육생 모집

기사승인 2022.06.29  12:56:26

공유
default_news_ad1
   
▲ 용인시가 ‘스마트농업 기본교육’에 참가할 교육생 10명을 모집한다. 사진은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 교육장에서 자라는 멜론. (용인시 제공)

[Y사이드저널 국용진 기자] 용인시가 ‘스마트농업 기본교육’에 참가할 교육생 10명을 모집한다. 용인시는 다음달 1일부터 20일까지 모집에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6월29일 용인시에 따르면, 스마트농업은 시설원예, 축사, 과수 등 농업 분야에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 농업 방식이다. 온도, 습도 등 농작물 생육에 최적의 환경을 유지하는 스마트팜을 비롯해 식물공장, 농업용 로봇 등이 대표적이다.

신청 대상은 용인에 거주하는 농업인이나 예비귀농인으로, 서류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한다.

교육은 ▲스마트농업의 이해 ▲스마트 온실 운영 ▲양액재배의 기초 ▲자동화 원리 등이다. 기간은 7월28일부터 8월 25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매주 목요일 4시간씩 진행된다.

용인시는 우수 교육생에게 직접 온실 운영과 작물 관리를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 인턴십프로그램’에 우선 선발하는 혜택을 준다.

신청 희망자는 용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센터에 직접 제출하거나 담당자 전자우편(sinhot0513@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용인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스마트농업 확대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문의 : 용인시농업기술센터 031]) 324-4055]

 

박상욱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