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용인문화재단, 오늘부터 ‘숲, 호흡, 움직임’ 전시

기사승인 2024.01.31  15:26:46

공유
default_news_ad1
   
▲ 용인문화재단이 다양한 도시의 주체가 공생하는 공생광장의 가치를 담은 <숲, 호흡, 움직임> 전시를 개최한다. (용인문화재단 제공)

[Y사이드저널 박상욱 기자] 용인문화재단이 오늘(1월31일)부터 3월31일까지 인터랙티브 아트 콜렉티브 ‘프로젝트 로우키’와 다양한 도시의 주체가 공생하는 공생광장의 가치를 담은 <숲, 호흡, 움직임> 전시를 용인문화도시플랫폼 공생광장에서 개최한다.

용인문화재단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우리 주변에 항상 함께하지만 감각하지 못하고 지나치는 것들에 대한 관심으로 시작됐다. 전시회는 공간을 스쳐 지나가는 순간을 이미지와 소리로 구현해 자연스럽게 타인과의 공존을 인식하게 하는 참여형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다.

또, 전시와 연계한 워크숍을 운영해 더욱 다양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용인문화재단은 ▲식물이 내는 소리를 특별한 센서로 체험할 수 있는 무료 상설 워크숍 ‘너의 말을 듣고 싶다’ ▲소리를 직접 채집해 보고 전시에 반영할 수 있는 어린이 대상 워크숍 ‘숲, 호흡, 움직임’ ▲나의 취향을 발견하고 요리로 시도해 볼 수 있는 부모(성인) 대상 워크숍 ‘나에게 한 번 더 기회를 주고 싶어’ 등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숲, 호흡, 움직임> 전시와 연계 워크숍 관련 자세한 내용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문의 : 용인문화재단 문화도시팀 031) 323-6489]

 

박상욱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