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건강한 식습관 형성” 용인시, 어린이·학부모 체험 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2024.03.27  11:13:51

공유
default_news_ad1
   
▲ 용인시가 오는 3월30일과 내달 6일 ‘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봄소풍’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용인시 제공)

[Y사이드저널 박상욱 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오는 3월30일과 내달 6일 ‘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봄소풍’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용인시는 건강한 식생활 습관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에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당부했다.

27일 용인시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처인구 명지대 내 어린이건강식생활체험관 ‘토마야 놀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손씻기 교육과 닭가슴살 오븐피자, 푸실리 샐러드, 과일꼬치 등의 점심 도시락 만들기, 여기에 엄마가 참여하는 위생·영양 교육프로그램 등으로 꾸며진다.

참여 신청은 ‘토마야 놀자’ 홈페이지(http://www.yitomaplay.or.kr/)의 특화사업 메뉴에서 할 수 있다. 하루에 10가정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용인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운영한다. 용인시는 지난 2013년부터 명지대 산학협력단에 위탁해 용인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어린이 급식소 686곳, 사회복지 급식소 32곳의 위생·안전과 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용인시 관계자는 “올 하반기에도 가을 소풍을 진행할 예정으로 어린이와 학부모가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상욱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