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재명 당대표 연임 촉구 나선 ‘단일대오’

기사승인 2024.05.21  13:47:22

공유
default_news_ad1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당대표의 지지 단체 ‘단일대오’가 이 대표의 연임을 촉구하고 나섰다.

[Y사이드저널 박상욱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당대표의 지지 단체 ‘단일대오’가 이 대표의 연임을 촉구하고 나섰다.

단일대오는 어제(5월20일) 낮 11시 서울 국회 의원회관 세미나실에서 이재명 대표의 연임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 자리엔 임채호 민주당 경기도당 균형발전특위 위원장과 이용주 20대 국회의원, 박남숙 전 용인특례시의원(4선), 이종철 민주포럼 수석부회장 등 30여명이 함께했다.

단일대오는 “이재명 당대표가 연임해야만 윤석열 정권의 폭정에 맞서 당을 이끌고 대한민국을 대한민국답게 바로잡을 수 있다”면서 “이재명 대표의 능력과 자질은 성공적인 당 대표직 수행과 총선에서의 압승을 통해 이미 충분히 검증됐다”고 힘줘 말했다.

이어 “이재명 대표는 당원의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고, 결단력과 추진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개혁의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당대표직이 힘들다는 이유로 연임을 고사하는 것은 직무유기”라며 “국민과 당원의 뜻을 저버리는 일로, 민생경제의 회복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역사적 소명이라 생각하고 연임에 임해달라”고 호소했다. 
 

   
▲ 박남숙 전 용인특례시의원(왼쪽)과 이용주 전 국회의원이 이 대표 연임을 촉구하는 피켓을 들고 있다. 

박상욱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