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용인문화재단, 오늘부터 ‘친애하는 지구에게’ 기획전

기사승인 2024.05.28  11:08:00

공유
default_news_ad1
   
▲ 용인문화재단이 오늘 5월28일부터 6월15일까지 용인포은아트갤러리에서 환경문화주간 기념 기획전 ‘친애하는 지구에게’(Dear Earth)를 개최한다. (용인문화재단 제공)

[Y사이드저널 박상욱 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 오늘 5월28일부터 6월15일까지 환경문화주간 기념 기획전 ‘친애하는 지구에게’(Dear Earth)를 용인포은아트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용인문화재단에 따르면, 이번 기획전은 제29회 환경의 날 행사와 ‘제3회 환경교육주간’의 용인 개최를 기념하기 위해서다.

환경을 주제로 활동하는 다양한 작가들의 예술적 실천을 통해 환경 문제에 대한 고민과 행동을 함께 이끌어낼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올해 한국미술평론가협회에서 작가상을 수상한 김기라 작가가 기획·연출을 맡았다. 이밖에도 김재남·김지민·노진아·전희수·최수앙 등 국내 미술계에서 주목받는 작가 29명이 대거 참여해 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용인문화재단은 작품 전시뿐 아니라, 관람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작품을 비롯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전시로 널리 알려진 어린이 미술관 ‘헬로우뮤지엄’과의 협업을 통해 어린이 대상 관람 프로그램도 상시 운영한다.

이와 함께, 용인문화재단의 예술교육 매개자인 ‘아트러너’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예술교육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프로그램은 비닐 업사이클링 워크숍, 놀이형 관람 프로그램, 자연물을 활용한 감각 깨우기 활동으로 총 3개이며, 사전 신청을 통해 단체나 개인별 참여도 가능하다.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전시 관람 및 체험 프로그램 참여는 무료로 진행된다. 전시 연계 교육 프로그램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 용인문화재단 콘텐츠기획팀 031) 260-3381]

 

박상욱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