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도시장군수협, ‘제1차 도-시‧군 재정발전협의회’ 개최

기사승인 2018.10.23  16:48:50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사무국)

[Y사이드저널 박상욱 기자]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회장 염태영 수원시장)는 지난 23일 오전 수원시 한옥기술전시관에서 민선 7기 제1차 도-시‧군 재정발전협의회를 개최하고 ‘경기도 청년배당 사업’ 등 경기도 역점 사업에 관한 도비 보조 비율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염태영 협의회장은 “궂은 날씨에도 참석한 도와 시‧군 관계자 여러분에게 환영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오늘 회의에서 각 시‧군의 입장을 경기도가 잘 수렴해 시‧군과 상생·협력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번 회의에는 염태영 협의회장과 박승원 협의회 사무처장(광명시장), 장덕천 부천시장, 김종천 과천시장이 협의회를 대표해 참석했다. 경기도에선 임종철 기획조정실장과 이계환 예산담당관, 김종근 청년복지정책과장, 윤덕희 건강증진과장, 조태훈 소상공인과장, 오태석 조세정의과장, 김성년 친환경급식지원센터장, 이영종 버스정책과장 등이 참석해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는 이계환 경기도 예산담당관의 ‘2019년도 본예산 도비보조사업 현황’ 보고를 시작으로, 안건별 소관부서 과장의 제안 설명에 이어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임종철 경기도 기획조정실장은 “대부분의 사업들이 이재명 경기지사가 선거를 통해 도민과 약속한 공약임을 시장‧군수들께서 이해해주시기 바란다”며 “도민을 위한 복지사업이 대부분인 만큼 사업이 원만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도지사 약속에 대한 필요 재원을 시‧군이 함께 부담해야 하는 상황이 핵심”이라면서 “취지는 모두 동의하지만 시‧군 자체 사업에 필요한 예산에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은 협의해 나가자”고 했다.

이들은 ▲경기도 청년배당’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사업 ▲지역화폐 발행 및 운영지원 ▲체납자 실태조사 사업 ▲친환경 등 우수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사업 ▲시내버스 운영개선 지원금 등 6건의 안건을 논의했다.

이와 함께 경기도와 시‧군의 예산이 동시에 쓰이는 사업 전반에 대한 폭넓은 논의도 오갔다.

박상욱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