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아베규탄’ 용인시민 촛불 든다…16일 동백호수공원서

기사승인 2019.08.09  09:45:10

공유
default_news_ad1
   
▲ (포스터= 용인시민촛불모임)

[Y사이드저널 국용진 기자] 경제보복 강행와 역사왜곡 등으로 아베 일본 총리를 규탄 시위가 전국에서 이어지는 가운데, 용인에서도 이를 규탄하는 촛불대회가 열린다.

주민두레생협, 동백성요셉성당, 흥덕새누리교회 등 용인지역 정당시민사회단체는 8월8일 연석회의를 갖고 오는 8월16일 오후 7시 동백호수공원에서 ‘경제보복·역사왜곡·평화위협, 아베규탄 용인시민촛불대회’를 연다고 예고했다.

이들 단체는 “일본의 강제징용에 대한 우리 대법원의 손해배상 판결 이후 일본 아베 정권이 벌이고 있는 경제보복 조치가 국민의 분노를 자아내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오늘 연석회의 참가단체들은 용인시민의 분노와 힘을 하나로 모아 일본 아베 정권의 후안무치한 행태를 규탄하는 게 필요하다는데 뜻을 함께했다”며 “연석회의에 참가한 단체들은 ‘경제보복·역사왜곡·평화위협, 아베규탄 용인시민촛불모임’으로 이름을 정해 오는 16일 촛불대회를 열 것”이라고 말한 뒤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용인시민촛불모임은 주민두레생협, 동백성요셉성당, 흥덕새누리교회, 통일바람 용인시민모임, 경기청소년 평화나비 용인지회, 용인진보연대, 특성화고교권리연합 용인지부, 전국건설노조 경기지부 3지대, 전국요양서비스노동조합 경기지부 용인지회,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용인지회, 민주노점상전국연합 용인지회, 용인여성회, 용인장애시민파워, 용인청년회, 참교육학부모회 용인지회, 민중당 등이 참여하고 있다.

국용진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