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도의회 민주당 “조국 임명 환영…법무행정 개혁 기대”

기사승인 2019.09.09  17:55:55

공유
default_news_ad1
   
▲ (경기도의회 전경)

[Y사이드저널 국용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9월9일 조국 신임 법무부 장관을 임명한 것과 관련,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환영의 뜻을 밝히고 성공적 검찰개혁 과제를 기대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염종현, 부천1)은 이날 성명을 내고 “문재인 대통령의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을 환영한다. 시대적 과제인 법무·사법개혁에 대한 전문성과 의지를 지닌 적임자로서 제 역할을 다 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민주당은 “이번 인사는 극심한 진통 속에서 이뤄졌다.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무차별 의혹과 인신공격이 자행됐지만, 의혹만 남발됐을 뿐 ‘후보자 본인이 책임져야 할 명백한 위법행위’ 등 임명을 취소할만한 사유가 나오지 않았다”면서 “이번 조치는 대통령에게 부여된 헌법상 인사권을 적법한 절차에 따라 행사한 것으로 더 이상의 논란과 정쟁은 중지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권력기관 개혁은 대통령의 공약사항으로서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은 국민에게 약속한 것을 지키고자 하는 의지의 확고한 표현”이라며 “조국 장관은 대통령이 맡긴 ‘검찰개혁’의 과제가 얼마나 막중한 것인지 가슴에 새기고, 이 과제를 제대로 수행하는 것만이 임명과정에서의 논란을 잠재울 수 있는 길이란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경기도의회 민주당은 “법무행정 최전선에서 고생하는 법무부 공무원에 대한 처우개선을 통해 검찰의 중심조직에서 공정한 법무부,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역할에 매진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경기도의회 민주당은 1350만 경기도민과 함께 이 과제의 수행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용진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