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감사하고 사랑힙니다” 용인 역북초, ‘감사데이’ 주간 운영

기사승인 2021.10.22  13:19:40

공유
default_news_ad1
   
▲ 경기 용인 역북초등학교가 10월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란 문구로 감사와 사랑을 전하는 ‘감·사데이’ 주간을 운영했다. 사진은 학생들이 고마운 사람에게 전할 감사의 편지를 들어 보이는 있다. (역북초 제공)

[Y사이드저널 국용진 기자] 경기 용인 역북초등학교(교장 김동식)가 10월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란 문구로 감사와 사랑을 전하는 ‘감·사데이’ 주간을 운영했다.

역북초에 따르면, ‘감·사데이’ 주간은 이 학교 학생들과 교사, 학부모 등이 평소 고마운 사람에게 감사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전해 교육공동체 간 건전하고 즐거운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친구와 원만한 교우관계 형성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에도 기여할 수 있어서다.

 

   
▲ (역북초 제공)

역북초 학생들은 각 학급에서 교육을 통해 감사와 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고, 올 한해를 돌아보며 고마운 사람에게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쓴 손편지를 핫팩과 함께 전달하기도 했다.

또 다른 학생들은 코로나로 애쓰는 의료진들과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 경찰관들 등 감사한 분들에게도 편지를 전했다.

역북초 문서현 학생(3학년)은 “평소 친하게 지내고 싶었던 친구에게 편지와 선물을 전하고 그 친구가 기뻐하는 모습을 보고 뿌듯했다”고 말했고 편지를 받은 김인수 학생은 “감동했고 놀랐다. 친구와 더 친하게 지내고 싶다”고 고마움을 대신했다.

 

국용진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