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40대 젊은 기수’ 박인철 후보 “규제 뜯어 고칠 것”

기사승인 2022.05.17  13:20:10

공유
default_news_ad1
   
▲ 가선거구 1-나번 민주당 박인철 후보.

[Y사이드저널 국용진 기자] 6·1 지방선거 용인시 가선거구 1-나번에 출마한 박인철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새로운 특례시, 새로운 시의원’이란 슬로건으로 시의원에 당선되면 처인구의 발전을 발목 잡는 규제부터 뜯어 고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박인철 후보(44)는 용인 처인구에서 태어나 태성고, 서울한영대(구 한영신학대)를 졸업했다. 김민기 국회의원 비서관, 20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위 조직본보 조직현신단장 등을 맡았다.

다음은 박인철 후보가 출마한 이유와 시의원이 되면 할 일등을 정리했다.

 

◆ 출마의 변에 대한 한 말씀.

박인철 후보= “처인구는 변화와 발전이 필요합니다. 저 박인철은 준비된 사람입니다.

저는 2018년 용인시(을) 김민기 국회의원 비서로 시작해 2021년 비서관으로 퇴사할 때까지 시민들의 가려운 곳이 어디인지, 정치인의 바른 자세와 바른 정치가 무엇인지, 특히 용인특례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 어디인지 몸소 듣고, 보고, 느꼈습니다.

이것을 바탕으로 한눈팔지 않고 시민 곁에서 늘 함께하며 바른 정치를 하겠습니다”

 

◆ 시의원이 되려는 이유는.

박인철 후보= “용인시는 올 1월 ‘용인특례시’란 새로운 이름으로 출발했습니다. 새로운 특례시에 발맞춰 저의 슬로건도 ‘새로운 특례시, 새로운 시의원’으로 정했습니다.

이렇게 위대해진 새로운 특례시에서는 기존의 구태의연한 사고방식과 동네 정책에 국한된, 틀에 박힌 3류 정치를 과감하게 청산해야 합니다.

이제는 용인을 더 크게 더 넓게 발전시킬 정책을 제시함과 동시에 지역 현안을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막힌 경제문제도 해결할 미래지향적인 새로운 비전이 필요합니다. 젊고 유능하고 준비된 박인철이 바로 그런 인물이라고 감히 자부합니다”

 

◆ 시의원에 당선되면 가장 먼저 할 일은.

박인철 후보= “처인구 경제성장을 위한 규제 개혁이 필요합니다. 그 일에 앞장서겠습니다. 문화, 경제 등 활성화를 막는 규제가 심하다고 생각합니다.

경제발전에 저해되는 조례 개정, 신규 조례 제정을 통해 경제가 발전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 정치인을 비롯한 용인시 공직자와 공무시스템이 시민 위에 군림하지 못하도록 제도를 마련해 견제하겠습니다”

 

◆ 제정이나 개정해야 할 조례가 있다면.

박인철 후보=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것들이 용인 경제성장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를 푸는데 필요한 모든 조례를 개정해야 합니다. 서민과 사회적 약자가 잘살고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조례를 제정하겠습니다”

 

◆ 대표 공약에 대해 설명하면.

박인철 후보= “⯅전대•에버랜드역~동백을 직선으로 잇는 경전철 연장 추진 ⯅57번 국지도 단절구간 중 마평교차로에서 유림동 용인IC 연결도로 조기 착공 추진 ⯅처인구 경전철 노선 역세권 개발 정책 추진 ⯅포곡항공대 이전 ⯅경제성장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 개혁 조례 개정·제정 등 5가지라 하겠습니다”

 

◆ 끝으로 유권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박인철 후보= “존경하는 용인 특례 시민 여러분. 특히 저의 선거 지역구 (포곡·모현·역북·삼가·유림) 주민 여러분!

이번 6.1 지방선거에서 저 박인철을 선택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제가 당선된다면 오직 시민만 바라보고 의정활동 제대로 하겠습니다.

표를 의식한 의례성 행사장에 쫓아다니지 않고 의정활동에만 전념하겠습니다.

정당 지역위원장의 눈치 보고, 줄 서고, 시키는 대로 거수기 노릇하는 정치도 하지 않겠습니다. 오직 시민을 위해 정정당당하게 소신껏 일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용인시 가선거구 1-나번 박인철을 꼭 당선시켜 주십시오. 제대로 일하겠습니다”

 

국용진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