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상일 시장 “어린이 급식 10년 감사합니다”

기사승인 2023.06.01  18:13:42

공유
default_news_ad1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위탁 운영하는 용인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 10주년 기념식이 6월1일 용인시청 에이스홀에서 열렸다. (사진=용인시)

[Y사이드저널 박상욱 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위탁 운영하는 용인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 10주년 기념식이 6월1일 용인시청 에이스홀에서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 유병진 명지대 총장, 김용재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소비안전국장, 최상도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장,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 등 약 250명이 참석했다.

이상일 시장은 축사를 통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10년간 어린이의 안전한 먹거리 섭취 지원 등 좋은 일을 해오셨다”면서 “현장에서 어려운 가운데서도 코칭 활동과 환경·위생관리를 통해 아이들이 좋은 음식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하고 용인을 살기 좋은 생활공동체로 만들기 위해 애써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기념식 1부에서는 지난 10년간의 센터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건강한 급식을 위해 노력해온 어린이 급식소 중 우수 시설 8곳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2부에서는 어린이 급식소 원장을 대상으로 어린이 건강 식단 안내 및 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

용인특례시는 지난 2013년부터 명지대 산학협력단에 위탁해 용인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했다. 센터는 자체 식단과 레시피 개발이 어려운 100인 미만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건강 식생활 환경조성, 나트륨·당 저감, 체험관 운영 등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용인특례시는 내달부터는 추가로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해 영양사가 없는 노인·장애인 대상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박상욱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