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용인시, 내달 ‘일상의 인공지능’ 특강

기사승인 2024.03.28  17:02:53

공유
default_news_ad1
   
▲ 용인시가 시민을 대상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최신 기술의 트렌드와 실생활에 활용되는 사례를 중심으로 ‘이제는 알아야 할 인공지능’ 교육을 마련했다. (용인시 제공)

[Y사이드저널 박상욱 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시민을 대상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최신 기술의 트렌드와 실생활에 활용되는 사례를 중심으로 ‘이제는 알아야 할 인공지능’ 교육을 마련했다. 용인시는 AI 관련 정보를 알아 보는 선착순 모집의 특강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3월28일 용인시에 따르면, 시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되는 교육은 ‘일상생활의 인공지능’을 주제로 카카오브레인 언어모델사업실 안광섭 PM(Project Manager)이 강의한다.

강의는 ▲인공지능 ABC(기초부터 시작하기) ▲인공지능과 나의 삶(실생활 속 AI 활용 사례) ▲미래를 그리는 AI(인공지능 변화와 전망) 등 총 3회로 구성됐다. 다음달 16일부터 3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4월2일부터 수강생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은 용인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ll.yongin.go.kr)에서 하면 된다.

용인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나날이 중요해지는 인공지능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유익한 강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용인시 평생학습과 평생교육지원팀 031) 324-8863] 

 

 

 

박상욱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