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도교육청, 2025학년도 고고 입학전형 기본계획 발표

기사승인 2024.03.29  16:01:01

공유
default_news_ad1
   
▲ 경기도교육청이 ‘2025학년도 경기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경기도교육청 남부신청사)

[Y사이드저널 국용진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오늘(3월29일) ‘2025학년도 경기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을 발표하고 주요 전형 일정을 안내했다. 경기도교육청은 고등학교 입학전형의 공정·타당한 운영을 위해 역량을 다할 방침이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2025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은 중학교 내신성적과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내용을 중심으로 선발하고, 전기와 후기 학교로 나눠 진행된다.

전기 학교는 ▲과학고 ▲마이스터고 ▲예술고 ▲체육고 ▲특성화고 ▲일반고 특성화학과가 해당된다. 전형 기간은 오는 8월26일부터 12월2일까지다.

후기 학교는 ▲일반고 ▲자율형 공립고 ▲외국어고 ▲국제고 ▲자율형 사립고로, 전형 기간은 12월6일부터 내년 2월1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전형 일정은 2025년 설 연휴에 따라 후기 평준화 지역 배정학교 발표와 등록 기간이 전년도 일정에 비해 다소 앞당겨 진행된다.

‘2025학년도 경기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은 경기도교육청 고등학교 입학·전학 포털 누리집(http://satp.goe.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성진 경기도교육청 진로직업교육과장은 “고교 입학을 앞둔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비롯해 담임선생님과 학부모님은 전형 기본계획을 잘 살펴봐 주시길 바란다”면서 “경기도교육청은 학생의 고교 선택권 보장과 고등학교 입학전형이 공정하고 타당하게 운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올해부터 자유학년제가 폐지되고 자유학기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2027학년도부터는 중학교 1학년 2학기 내신성적을 고입 전형에 반영될 예정이다.

또, 내년도 중학교 입학생부터 교육과정에 봉사활동이 미편성되면서 현재 내신성적에 반영되고 있는 봉사활동 실적이 2028학년도부터는 내신성적에서 제외될 예정이다.

 

국용진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