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용인시의회, 시정연구원 동의안 부결…용인시 ‘충격’

기사승인 2020.11.25  15:12:24

공유
default_news_ad1
   
▲ 25일, 용인시의회가 용인시정연구원 출연계획 동의안에 대해 무기명 수기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Y사이드저널 박상욱 기자] 용인시의회가 결국 용인시정연구원 출연 동의안을 부결시켰다. 용인시의회의 이러한 결정에 용인시가 충격에 빠졌다. 내년부터 싱크탱크 역할을 하는 시정연구원 운영을 중단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기 때문.

용인시의회는 11월25일 249회 2차 정례회 2차 본회의에서 전날인 24일 자치행정위가 부결시킨 <2021년도 용인시정연구원 출연계획 동의안>을 재상정했다. 이 안건은 명지선 의원 등 15명의 시의원이 동의해 재상정 된 것이다.

이 경우 의결 정족수가 15명이어서 재상정에 동의안 의원이 모두 동의하면 무리 없이 통과될 수 있었다. 같은 이유로 집행부와 의회 내부에서도 통과된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시정연구원 운영 중단 사태를 막기 위해서다.

그런데 뜻밖의 결과가 나왔다. 무기명 수기 투표에 참여한 29명의 시의원 가운데 찬성 12명, 반대 16명, 기권 1명으로 부결됐기 때문. 재상정에 동의했던 15명의 시의원 중 일부가 반대표를 던진 것으로 보인다.

용인시는 그야말로 ‘충격’에 빠졌다. 내년부터 인건비와 운영비를 지원받지 못해 사실상 시정연구원의 운영이 중단되기 때문이다.

집행부의 한 관계자는 “난감하다”면서 “당장 내년부터 운영이 불가능해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다”고 토로했다.

전날인 24일 용인시의회 상임위인 자치행정위는 ‘시정연구원에 예산을 지원해야 하는 이유와 근거인 정량·정성적 평가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해당 동의안을 부결시켰다. 

박상욱 기자 ysidej@hanmail.net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